2015년 새해 복 많이 지으세요!

141230_복인복과

 

한살림과 함께 새해 복 많이 지으세요!

지난 한 해 한살림의 든든한 생명살림 지킴이가 되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을미년 새해에는 한살림 하는 모든 분들이 “복 많이 받으세요” 대신에 “복 많이 지으세요”라는 덕담을 서로 나누면 좋겠습니다. 그냥 주어지는 복보다 먼저 베풀어 남을 복되게 하고, 더불어 세상 모든 생명을 살리고 지구를 지키는 뜻깊은 생활실천을 많이 하여 그 보답으로 받는 복이 더 가치 있고 생명세상 이치에도 맞으니까요. 새해에도 한살림이 여러분의 복 짓는 뜻깊은 일에 함께 하겠습니다.

 

믿거나말거나

2015 을미년乙未年

한살림 새해 운세풀이!

 

48만 한살림 소비자 조합원, 2100여 한살림 생산자 회원 여러분들을 대신하여 1986년 12월 4일생 한살림이 2015 을미년(乙未年) 새해 운세를 보았습니다. 2015년 어떤 일들이 펼쳐질 지 재미 삼아 함께 살펴보실까요?

결혼·자식운

시집 장가 못간 한살림 가족들이 화촉을 밝히는 한 해가 될 것이고, 지난 한 해 열심히 활동해 회원생협이 결실을 보게 되니 21개에서 22~23개로 식구가 늘 수 있겠구나.

직장·재물운

관문을 앞에 두고 있는 한살림 가족들에게 새로운 일자리가 생기거나 시험에 합격하는 기쁨이 있겠고, 연이은 풍년에 물품공급액과 식량 자급력이 크게 늘겠구나.

건강·처세운

한살림운동 하는 건강한 가족들이 많아 밥상 차리는 일이 많아지겠고, 20~30대 조합원이 부쩍 늘면서 도농교류 활발해지고 지역모임방에 웃음소리 끊이질 않겠구나.

사회·대인운

한살림 사람들이 도움 아끼지 않으니 골치 아픈 일 순조롭게 해결되고, GMO 완전표시제, 탈핵, 토박이씨앗살림운동, 우리쌀 지키기, 병재사용운동이 빛을 발하겠구나.

 

2015_9인_신년인사

 

hansalimlogo copy사자성어로 보는

2015 한살림

多多益善 다다익선

우리 쌀은 많이 먹을수록 좋은 것! 몸에 좋고 맛도 좋은 한살림 쌀 많이많이 먹어요.

임이진 한살림연합

易地思之 역지사지

새해에는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는 한살림 함께 만들어요.

하만조 모심과살림연구소

一打雙皮 일타쌍피

아파트 한 라인에 두 집 모두 한살림 조합원이었으면 좋겠어요. 많이많이 한살림!

이희진 한살림성남용인

寤寐不忘 오매불망

자나 깨나 너무 좋아 잊지 못하는 마음처럼 항상 같은 마음으로 한살림해요.

이윤섭 한살림서울

實踐躬行 실천궁행

말로 하지 않고 실천하며 남에게 시키기만 하지 않고 몸소 행하기! 실천해보는 거 어때요?

황미영 한살림경남

晝耕夜讀 주경야독

낮에는 일을 하고 밤에는 공부를 합니다. 늘 배우는 한살림이면 좋겠어요.

양설영 한살림연합

同心同德 동심동덕

서로 같은 마음으로 같이해요. 새해에도 다 같이 한살림을 위해 힘써요.

이선미 도서출판한살림

囊中之錐 낭중지추

주머니 속에 감춘 송곳처럼 한살림의 좋음은 감추려해도 감춰지지 않고 저절로 드러나죠?

권성현 한살림대전

首丘初心 수구초심

여우가 죽을 때는 자기가 살던 곳으로 머리를 둔다고 하죠, 우리 모두 처음 마음 그대로 다시 한살림 해봐요!

강성민 한살림광주

살림살림

2014년 한살림은 이런저런 상을 많이 받았습니다. 올해에도 구석구석 살리면 좋겠어요. 지속가능한 살림을 위한 살림살림!

문지영 한살림연합

漸入佳境 점입가경

사건이 재밌게 진전되면 훅~ 빠져들죠? 한살림도 하면 할수록 재미에 빠져들어 헤어나오질 못해요.

박종양 한살림생산자연합회

初志一貫 초지일관

시간이 흘러도 초심은 변하지 않으면 좋겠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한길, 한살림은 한살림 한길만.

석보경 한살림생산자연합회